신불자대출

한번쯤 연체시 발생할 수 있는 제한사항들을 보신적이 있으실 겁니다. 연체시 각종 금융거래에 많은 제약을 받게 되므로 절대로 연체는 하지 말아야 하는데요. 어쩔 수 없이 이미 상황이 벌어졌다면 사후 처리를 잘하여 신용도를 올려야 합니다.

신불자대출

연체기록이 공유되기 시작하면 추후 5년동안 기록이 보관되기 때문에 채무를 이행했다 하더라도 불리한 조건이 따라올 확률이 높습니다. 그렇기 때문에 연체를 한 경우 최대한 빨리 해결하는것이 좋습니다.

연체자의 경우 모든 연체자가 동일한것은 아닙니다. 연체의 정도, 기간, 채무 상환 여부, 연체의 종류 등에 따라 대출가능 여부가 상이합니다.

일단 연체자는 단기연체자와 장기연체자로 나눌 수 있는데. 단기연체자는 채무를 이행한 3개월 미만 연체자를 뜻합니다. 장기연체자는 채무를 이행한 3개월 이상의 연체자를 말합니다.

단기연체자의 경우 연체 후 3개월 이내에 채무를 마치고 건강한 신용거래를 해오면, 신용점수가 조금씩 올라 정부지원 서민대출 상품 조건을 충족할 수 있습니다.

하지만 장기연체자와 아직까지 채무를 모두 변제하지 못한 분의 경우에는 정부지원 서민대출 상품을 이용하기는 어렵습니다.

이러한 분들은 채무조정기관이나 신용회복위원회를 알아보는 방법이 있으며 그 외 보험계약대출, 예금담보대출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.

출처 : 신용불량자대출(https://www.rentaphone.co.kr/)

Leave a Comment